투자의견 매수(Buy), 목표주가 180,000원 유지
- 12M FWD EPS 9,132원에 PER 21배 적용 (CJ E&M과 CJO의 PER 5년 평균)
3Q20 Preview: 어려운 상황이지만, 디지털로 실적 방어
- 매출 8.3천억원(-8% yoy, -0% qoq), OP 626억원(+4% yoy, -15% qoq) 전망
- 방송 OP 257억원(+60% yoy, +3% qoq), 커머스 OP 337억원(+15% yoy, -32% qoq), 영화 OP 21억원(-87% yoy, 흑전 qoq), 음악 OP 11억원(-203% yoy, -50% qoq) 전망
- 방송. 코로나로 인해 상반기에 부진했던 TV 광고가 조금씩 회복되고(1Q -29%, 2Q -31%, 3Q -7% yoy), 디지털은 고성장을 지속하면서(1Q +29%, 2Q +17%, 3Q +17% yoy) 역대 3분기와 비교시 양호한 실적 전망
- 커머스. GMV는 TV -9% yoy로 TV의 감소세 지속되나, 비중 절반인 디지털은 +11% yoy로, 전체 GMV는 +1% yoy 전망. 상품별로는 저마진 상품의 비중은 감소하고, 언택트 환경에 맞게 건강식품, 교육 등이 유입되고, 특히 마진이 높은 오덴세, 앳센셜 등 자체 상품의 취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OPM 10% 전망. 또한, 3분기 실적 부진의 원인이었던 홈쇼핑 수수료도 19년의 +12% yoy 보다 낮은 한 자릿 수 인상으로 역대 3분기와 비교시 양호한 실적 전망
- 당사 추정 20E OP는 2.7천억원으로, 가이던스 3.1천억원 보다 10% 정도 낮을 것으로 전망. 연초 당사가 추정했던 20E OP는 3천억원으로 가이던스에 근접한 수준. 코로나가 아니었다면, 방송 1.4천억원, 커머스 1.6천억원, 총 3천억원의 OP 달성은 충분히 가능한 수준. 21년은 방송, 영화, 음악 등 모든 사업이 정상화되면서 OP 3.2천억원 전망. 이는 합병 Pro-forma 기준 18년 OP 2.5천억원 대비 30% 증가한 수준이어서,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적용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
출처: https://vip.mk.co.kr/newSt/news/news_view2.php?p_page=&sCode=13&t_uid=5&c_uid=116549&search=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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